• 泊まって楽しむ昭和資料館 ゲストハウスるーのす

    (점주 자기소개)坂本隆司 사카모토 타카시

    ★1969년생. 계속 나라에서 살았습니다.

    ★23년간 근무한 공무원을 도중에 그만두고 개업. 가끔 불안해지지만, 더 이상 돌아갈 수 없기 때문에 전진 있는 것만.
     이 앞에 절벽이 있어도.ㅋㅋㅋ

    ★수박과 롤 케이크와 문조를 사랑 해요. 「루노스」의 이름은 문조에 관계가. 자세한 내용은 현지에서 문의하십시오.

    ★공무원을 그만둔 후 개업 전에 반년간 한국으로 어학유학했습니다. 45세를 지나고 나서의 공부는 상상 이상으로 힘들어…그래도 조금만 한국어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실력 부족. 지금은 기계 번역에 도움을 받을 뿐입니다. 더 공부가 필요하네요.

    ★사진은 2019년 한국 서울에서 개최되는 ‘한일축제한마당’라는 이벤트에 자원봉사 스탭으로 참가했을 때의 것. 스탭 T셔츠라면 젊어 보이는…?
    팀 안에서 일본인은 단 한 명, 차가운 땀이 가득했습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루노스(るーのす)” 는 지금부터 약 100년 전에 지어진 집을 개조해 만든 작은 게스트하우스입니다.
    그 중에는 내가 어렸을 때 보낸 “쇼와(昭和)”시대의 방을 리얼하게 재현. 많은 물건을 너무 두고 버려 하루에 전부를 볼 수 없을 정도로되어 버렸습니다…

    이곳은 결코 역사적으로 중요한 건물은 아니지만, 옛 분위기가 잘 남은 많은 일본인들이 그리움을 느끼는 집입니다. 그러나 그 대신 내부가 여러가지 불편하고 사용하기 어려운 것도 사실입니다. 그 점은 어쨌든 용서하십시오.

    이 장소에서는 간고지 절(元興寺)이나 고후쿠지 절(興福寺), 나라공원(奈良公園)외에 도다이지 절(東大寺)과 카스가타이샤 신사(春日大社)까지 걸어갈 수 있기 때문에 나라(奈良)를 천천히 둘러보는 거점에 적합합니다.
    또 니가쯔도(二月堂)에서 보는 예쁜 나라(奈良)의 야경, 조용하고 깨끗한 공기가 흐르는 이른 아침의 토비히노(飛火野)등, 묵지 않으면 볼 수 없는 풍경도 매력입니다.

    그리고 밖으로 나오면 거기는 “나라마치(ならまち)”.
    옛날부터 남은 거리 풍경 속에서 오랫동안 이어져 온 사람들의 생활을 느낄 기회가 곳곳에. 그 외 주변에는 새롭고 개성적인 가게도 많이 있습니다.
    정말로 친구의 집에 놀러 온 것처럼, 혹은 이 마을에서 사는 것처럼 천천히 보내십시오. 여기서 보내는 시간과 ‘조금 매니악한 아저씨’가 여러분의 나라(奈良)에서의 추억에 남아 있으면 행복합니다.
    한국어는 아직 공부가 부족합니다만, 앞으로도 조금씩 계속하겠습니다.

    원래는 도미토리 형식으로 스타트하고, 일본인도 한국인도 함께 사이좋게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생각하고 있었습니다만, 너무 오랫동안 계속된 코로나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의식이 바뀌어, 이 작은 장소에서는 그것이 어려운 세상이 되어 버렸습니다.
    많이 고민했습니다만, 최종적으로 손님들의 안심을 우선해 그룹이나 가족 단위로의 전세로 변경하기로 했습니다.
    그래도 가끔은, 또 도미토리 형식으로 되돌리는 날도 만들고 싶습니다.

    나라(奈良)로 여행하실 기회가 있으면 꼭 와 주세요.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7월

               게스트하우스 루노스  점주  사카모토 타카시